삼양식품 입장에서 불닭볶음면 해외 판매량이 너무 압도적이고 가파르게 상승하는중에 있다보니
국내 시장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크게 줄어들었고 덕분에 최근 몇년간 국내 식품 원자재 가격 파동이 있었음에도
불닭볶음면 라인업과 삼양라면, 맛있는라면, 등 제품들의 가격 조절 필요성을 못느꼈다고함
그래서 다른 업체들은 가격이 와리가리하는중에도 삼양식품 라면들의 가격은 계속 동결되어온거
심지어 맨 위에 그래프는 2023년까지 밖에 없는데, 해외 틱톡에서 불닭볶음면 관련 컨텐츠 조회수가 갈수록 가파르게 높아져서
그 여파 덕분인지 올해 삼양식품 상반기 해외 매출 비중이 이미 80%(95%가 불닭볶음면)를 넘어버렸음
요약
삼양식품이 해외에서 잘나가준 덕분에 국내 삼양식품 라면 라인업 가격을 동결할 수 있었다